X

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 학대피해아동 쉼터 등에도 확대

황영민 기자I 2023.02.08 17:33:51

아동양육, 일시보호, 보호치료시설 등에도 공급
도내 시군과 313억 예산 확보, 3월부터 지원 시작

경기도내 아동시설에 어린이 건강과일이 제공되고 있다.(사진=경기도)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경기도가 어린이집과 가정보육 어린이에게 제공하는 ‘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을 아동 일시 보호소와 학대피해아동 쉼터 등에도 확대한다.

8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해 도내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공동생활가정과 가정보육 어린이 50만여 명에게 총 46회(주 1회·월 4회 공급) 과일 간식을 제공했다. 올해는 제공 횟수를 총 58회(주1~2회·월5회 공급)로 늘려 어린이들이 다양한 과일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더해 신규로 아동양육시설·아동일시보호소·아동보호치료시설·학대피해아동쉼터를 추가하면서 올해 총지원 대상은 51만여 명으로 늘어났다.

도는 이 같은 건강과일 공급 확대를 위해 31개 시·군과 협의해 313억 원의 예산을 확보한 상태다.

건강과일은 1월부터 12월까지 월 5회 연중 제공되며, 한 번에 제공되는 과일 양은 어린이집은 1인당 100g, 아동 연령대가 높은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아동양육시설 등은 150g, 공동생활가정과 학대피해아동쉼터는 어린이 1인당 200g이 제공된다.

19종류의 친환경, G마크, GAP인증 등 고품질의 국내산 신선과일로 제공되며, 도내에서 생산되는 배·사과·포도·복숭아·수박 등과 타 지역산 감귤·자두·천도복숭아 등 다양한 제철 과일을 도내 어린이들에게 골고루 제공한다.

아동양육시설, 아동일시보호소, 아동보호치료시설, 학대피해아동쉼터 중 오는 14일까지 소재지 시·군에 건강과일 공급을 신청한 시설은 3월부터 과일 간식이 공급될 예정이다. 14일 이후에도 연중 지원신청을 받고 있으니 시·군 건강과일 담당 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이문무 도 친환경농업과장은 “우리 아이들에게 신선한 과일 간식 제공으로 균형 있는 식습관을 만들고, 과일 소비 확대로 과수 농업인들의 판로에 기여할 수 있도록 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