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고양시 유튜브채널 '고양TV' 소셜아이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정재훈 기자I 2023.07.27 17:59:41
[고양=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고양시 공식 유튜브 채널 ‘고양TV’가 제공한 다양한 콘텐츠가 대 내·외 모범사례로 인정 받았다.

경기 고양특례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소셜인터넷 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 ‘소셜아이어워드(i-AWARD) 2023’에서 유튜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고양특례시 제공)
‘고양TV’는 새로운 시도와 시민과의 소통을 담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5개 평가항목 중 ‘브랜드’와 ‘마케팅’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셜아이어워드 평가단은 “유튜브 콘텐츠에 시민들을 참여시킴으로써 시민의 이미지가 곧 고양의 브랜드 이미지가 되도록 했다는 노력이 눈에 띈다”며 “공공기관의 경직된 이미지를 탈피한 매력적인 브랜딩과 최신 유행에 발 빠르게 대응한 콘텐츠들이 인상깊다”고 평가했다.

2011년 개설된 ‘고양TV’는 현재 2만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시 공무원들이 직접 출연해 업무와 일상을 보여주는 브이로그와 짧고 쉽게 정보를 전달하는 쇼츠(Shorts) 영상 제작에 주력하고 있다.

고양시청 소속 곽윤기, 김아랑 쇼트트랙 선수가 출연한 영상은 100만 조회 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가 시민과 꾸준히 소통해온 것이 좋은 성과로 나타난 것 같다”며 “신선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선보여 고양시만의 차별화된 브랜딩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소셜아이어워드 2023’은 소셜미디어 혁신사례를 대상으로 4000여명의 전문 평가위원단이 가장 모범적인 서비스 사례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