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매쉬업엔젤스, AI 영상 솔루션 '잘라컴퍼니'에 시드투자

김연지 기자I 2021.07.20 17:10:11
[이데일리 김연지 기자]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는 인공지능(AI) 기반 영상 컷 편집점 추천 솔루션 ‘잘라’를 운영하는 ‘잘라컴퍼니’에 시드 투자를 단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3월 설립된 잘라컴퍼니는 데이터와 AI로 영상 편집을 자동화해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솔루션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트위치와 아프리카 TV 등의 실시간 스트리밍 영상을 유튜브용으로 요약 편집할 때 편집점을 찾기 위해 긴 시간의 원본 영상을 반복 시청하는 등 기존의 비효율적인 컷 편집 방식을 AI를 통해 효율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잘라’를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잘라컴퍼니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렌더링 기능과 자동 자막 등 영상 편집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편집점 추천 엔진 고도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영미권까지 시장을 확장해 글로벌 스트리머 및 영상 편집자에게 필수 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스트리밍 영상 편집 표준을 확립하겠다는 포부다.

최윤경 매쉬업엔젤스 파트너는 “잘라컴퍼니는 라이브 스트리밍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Z세대의 탄탄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영상 편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컷 편집에 집중해 솔루션을 개발하는 점이 인상적”이라며 “영상 콘텐츠 시장의 성장에 발맞추어 Z세대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반영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선두주자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