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김해공항 사고 블랙박스 영상 공개.."오! 천천히!" 결국 의식불명 피해

박지혜 기자I 2018.07.11 17:31:11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40대 남성을 의식불명 상태에 빠트린 이른바 ‘김해공항 사고’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됐다.

11일 오후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20초 분량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 영상은 사고를 낸 BMW 차량 내부에 설치된 블랙박스에 담긴 것이다.

해당 영상에서는 점차 속도를 올리며 김해공항 2층 국제선 청사 진입로를 달리는 차량 탑승자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탑승자 가운데 한 사람은 “오오오! 천천히!”라고 외쳤고, 급커브 길에서도 속도를 줄이지 않은 차량은 끝내 청사 출입구에 정차 중이던 택시와 운전기사를 들이받고 만다.

김해공항 BMW 사고 블랙박스 영상 캡처(사진=보배드림)
전날 낮 12시50분께 발생한 이 사고로 인해 택시 운전사 A(48)씨는 의식불명 상태에 빠졌다. A씨는 머리를 크게 다치고 다리 골절상을 입은 채 쓰러진 뒤 심정지까지 발생해 심폐소생술을 받으며 인근 대학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중태다.

당시 A씨는 택시에서 손님이 내린 뒤 트렁크를 정리하고 운전석으로 가던 중 사고를 당했다.

BMW 운전자 B(35)씨는 경찰에 “운전부주의로 앞을 미처 보지 못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블랙박스 영상과 사고 목격자의 증언을 토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