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해먹남녀, 레시피 동영상 플레이어 '아이쿡' 출시

정시내 기자I 2016.09.09 18:15:06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요리 레시피 추천 앱 ‘해먹남녀’는 레시피 동영상 플레이어 ‘iCook’(이하 아이쿡)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아이쿡’은 실제로 요리를 따라 하고자 하는 유저들을 위해 개발된 해먹남녀 전용 레시피 동영상 플레이어다.

단순히 재미에만 초점을 맞춰 1~2분 내외의 속도감 있는 영상으로 구성된 기존 콘텐츠들과는 달리 아이쿡은 요리 초보자도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한 화면으로 제공되는 영상 레시피를 통해 요리 레시피를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이전 또는 다음 단계의 레시피 확인이 용이한 단계별 레시피 이동 기능으로 초보자도 쉽게 요리를 따라 할 수 있다. 또한 단계별 동영상 자동 반복 재생 기능을 지원해 요리 도중 놓쳤거나 미처 따라가지 못한 부분을 반복해서 볼 수 있다.

아이쿡 출시와 함께 해먹남녀는 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아이쿡 레시피 플레이어를 통해 직접 따라할 수 있는 ‘특집 레시피 영상’도 공개한다. 이번 특집 레시피 영상에서는 애플파이&배꿀찜, 전찌개, 참치전&연어전, 반반갈비찜 등 명절선물세트를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와 함께 짬뽕까르보나라, 짜글이, 스팸에그, 찜닭 등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 영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해먹남녀를 운영하고 있는 바이탈힌트 정병윤 부사장은 “이번에 선보인 레시피 동영상 플레이어 ‘아이쿡’은 맞춤 추천 기능, 영양 정보 및 건강 정보 서비스 등에 이어 실제 요리를 하는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를 고민해 온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력과 높은 퀄리티의 푸드 콘텐츠를 통해 요리에 대한 다양한 고민들을 해결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먹남녀’의 전용 레시피 동영상 플레이어 ‘iCook’(아이쿡)은 온라인 웹페이지를 통해 선 공개된 후, 모바일 앱을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