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가을 건조주의보, 피부 타입별 환절기 보습 관리TIP

문정원 기자I 2017.09.15 23:30:24
[이데일리 뷰티in 문정원 기자]아침 저녁으로 바람이 선선해지는 환절기가 되면 피부 재생력이 떨어져 아무리 보습 제품을 덧발라도 겉도는 경우가 허다하다. 갑작스러운 피부 변화에 당황한 나머지 본인 피부 타입은 고려하지 않고 무턱대고 많은 양의 크림을 바르거나 오일 등을 사용하면 흡수되지 못한 화장품이 모공을 막게 되면서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사진제공=픽사베이

클라우드9 관계자는 “가을철에는 큰 일교차로 인해 피지선이나 땀샘의 활동이 위축되어 피부가 무척 건조해지고,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기 쉬운 상태”이라며 “본인 피부 컨디션과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각질을 제거한 후 보습제를 발라주면 탱탱하고 촉촉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겉은 번지르르 속은 목마른 ‘수부지’ 피부라면 꼼꼼한 기초 케어로 유수분 밸런스 맞추기

피부 내 유분과 수분의 비율은 8:2가 최상의 밸런스이다. 일명 ‘수부지’라고 불리는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는 피지선의 기능이 활발해 피지 분비는 많지만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수분이 부족한 상태를 말한다. 본인이 수부지 피부라면 우선 딥 클렌징 효과가 있는 제품을 사용해 각질을 제거한 후 촉촉한 제형의 보습 제품이나 오일 프리 제품으로 겉은 산뜻하고 속은 촉촉하게 관리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오페 ‘프로 필링 소프트젤’은 식물성 필링 성분을 통해 부드럽게 묵은 각질을 말끔히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천연 셀룰로오스가 각질 제거 시 발생하는 자극을 최소화하고 식물유래 성분 슈가 메이플 추출물이 필링 후에도 산뜻하고 촉촉한 피부로 마무리해준다.

각질 제거 후에는 보습에 신경 써야한다. 클라우드9 ‘올 얼라이브 모이스처 크림’은 피부 자체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주는 40가지 천연 보습 인자(NMF)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미네랄이 다량 함유된 아이슬란드 청정 빙하수가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고 산뜻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뭘 발라도 쩍쩍 갈라지는 ‘악건성’ 피부라면 흡수 빠른 앰플이나 동물성 오일 성분 제품 추천

건성 피부는 유분 생성이 활발하지 않아 각질이 쉽게 형성된다. 따라서 비타민과 아미노산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피지 분비를 조절해 주는 것이 좋으며 무엇보다 각질 제거에 신경 써야 한다. 주 1회 부드러운 타입의 스크럽 제품으로 각질을 제거한 후 흡수가 빠른 앰플 타입이나 동물성 오일 성분의 제품을 사용해 피부 보호막을 깨끗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줘 피부 겉이 마르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포인트 ‘포어 미니쉬 버블 필링’은 풍성한 생크림 거품이 고마쥬 제형으로 변형되면서 각질을 제거해 이중 필링 효과를 주는 필링제이다. 천연유래 계면활성제와 AHA 성분이 각질을 녹여주고 유해성분 5-FREE처방으로 건조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매일 사용할 수 있다.

게리쏭 ‘9컴플렉스 크림’은 독일산 프리미엄 마유가 함유된 고보습 크림이다. 인간의 피부와 가장 비슷한 마유 성분과 불포화 지방산이 피부 각질층의 수분 보유 능력을 향상시켜준다. 또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해 피부 건조함을 완화시켜 보다 매끄럽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 준다.   

(상단 왼쪽부터)아이오페 ‘프로 필링 소프트젤’, 포인트 ‘포어 미니쉬 버블 필링’,  클로란 ‘퀴닌 샴푸’, 클라우드9 ‘올 얼라이브 모이스처 크림, 게리쏭 ‘9컴플렉스 크림'.(사진=각 업체 제공)

예민해진 두피 관리도 필수, 올바른 샴푸선택과 샴푸 방법 중요

환절기에는 큰 일교차와 건조한 환경으로 인해 두피의 유수분 균형이 깨지고 각질이 증가하면서, 두피가 민감해질 뿐만 아니라 모발의 탄력도 잃기 쉽기 때문에 두피 관리에 특별히 신경 써야 한다.

환절기에 예민해진 두피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두피 고민에 맞는 샴푸 선택과 올바른 샴푸 방법이다. 샴푸를 선택 할 때는 지친 두피에 영양과 활력을 주는 동시에 저자극 클렌징을 해주는 샴푸를 사용하여 환절기 예민한 두피를 자극 없이 깨끗이 씻어 주는 것을 권장한다. 샴푸는 하루 동안 두피에 쌓인 먼지와 이물질을 말끔히 해주고 잠자리에 들 수 있도록 저녁에 하는 것이 좋다. 샴푸 전 먼저 브러시로 두피에 쌓인 먼지와 노폐물을 제거해 주고 미지근한 물로 두피를 충분히 적셔 샴푸를 해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손바닥에서 충분한 거품을 만들어서 두피 마사지를 해주면 두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울 수 있다.

클로란의  ‘퀴닌 샴푸’는 퀴닌 추출물과 비타민B의 시너지 액션으로 두피에 활력과 생기를 부여하는 데일리 모근.모발 강화 샴푸이다. 두피의 순환을 자극해, 모발이 더욱 건강하고 튼튼해지도록 도와주는 저자극성 제품이다. 실리콘, 파라벤 무 첨가로 부드러운 클렌징 성분의 자극없는 두피 세정이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