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유승민 "퇴직 공무원연금 개혁 5월초까지 통과"

정재호 기자I 2015.02.27 20:02:47
[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논의되고 있는 퇴직 공무원연금 개혁(공무원연금 개혁안 내용)을 늦어도 5월 초까지 반드시 통과시키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

유승민 원내대표는 27일 공무원연금 개혁을 촉구하는 시민 단체들과 면담한 자리에서 “4월 말이나 5월 초에는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반드시 통과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국회에서는 야당이 반대하면 어려운 측면이 있어서 설득하고 있다”며 “공무원연금 국민대타협기구 활동시한이 정해졌기 때문에 계획대로 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야당이 공당으로서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떳떳하게 내놓아야 한다”면서 “일부에서 야당안의 윤곽이 새어나오는 상황인데 그래서는 안 된다. 여야의 안, 정부, 이해당사자들의 안을 전부 내놓고 타협이 진행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퇴직 공무원연금 개혁 특위 여당 간사인 조원진 새누리당 의원도 속도론에 힘을 실었다.

조원진 의원은 “시한 연장은 없다는 것이 원칙”이라며 “여야 합의대로 3월28일 대타협기구와 5월 특위 일정 시한을 지키겠다”고 피력했다.

`공무원연금 개혁` 극적 타결

- 공무원연금법 통과, 與 “유종의 미” vs 野 “적정 개혁” - [연금개혁 150일]⑥여의도는 이제 연금정치의 시대로 - [연금개혁 150일]⑤민감한 총선정국서 논의될 국민연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