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동국대, '2024 예비창업패키지' 참가자 모집

김윤정 기자I 2024.02.06 17:05:07

창업교육·멘토링 제공…사업화자금 최대 1억원 지원

[이데일리 김윤정 기자] 동국대가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자료 제공=동국대)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기술과 사업모델(BM)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원활한 창업 사업화를 위한 자금을 최대 1억 원, 평균 5,000만 원을 지원한다. 효과적인 창업 지원을 위한 창업 교육, 멘토링을 통한 우수한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사업공고일인 지난달 30일 기준으로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 등록(개인, 법인)이 없고 사업 공고일 기준 1개월 이내 개인사업자 폐업·법인사업자 폐업(해산 및 청산)을 하지 않은 자를 지원 대상으로 한다. 부동산 임대업만을 영위하는 창업기업(개인사업자) 대표 등은 공고에 기재된 ’신청자격 및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동국대 창업기술원은 이번 모집에서 총 30명의 예비창업자를 선발·육성한다. 지원 분야는 △정보ㆍ통신 △전기ㆍ전자 △기계ㆍ소재(재료) △바이오ㆍ의료(생명ㆍ식품) △에너지ㆍ자원(환경ㆍ에너지) △화학(화공ㆍ섬유) △공예ㆍ디자인 등으로, 기술창업 아이템이라면 전 분야에 걸쳐 신청할 수 있다.

동국대는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선정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해 해당 사업의 참여 창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 마감은 이달 21일 수요일 오후4시다. K-startup 창업지원포털 홈페이지 회원가입, 실명인증 및 로그인 후 주관기관에서 동국대를 선택한 뒤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동국대는 예비창업패키지 모집과 관련해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모집 및 사업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국대 창업기술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