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닥, 지능정보산업협회 가입…블록체인과 AI융합 강화

김현아 기자I 2023.10.17 18:27:22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지능정보산업협회 조찬포럼에서 발표 중인 한승환 대표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 중 4위인 GDAC(대표 한승환)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인 ‘지능정보산업협회’에 가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능정보산업협회는 국내 지능정보 산업계 구성원 간의 협력과 유대관계 구축을 통해 지능정보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하고 산업 활성화를 촉진하는 인공지능(AI) 대표 산업협회로, SK텔레콤 부사장인 장홍성 회장이 이끌고 있다.

최근 진행된 ‘AIIA 33회 조찬포럼’ 행사에 협회 회원사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피어테크(지닥)의 한승환 대표와 구글코리아의 김경훈 사장이 각각 ‘AI와 블록체인’ 및 ‘AI시대의 새로운 가능성’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한승환 대표는 AI와 블록체인의 융합을 강조하며, AI의 블록체인 활용 방안으로 검증된 진본 데이터 확보, 웹2에서 웹3 영역으로의 범위 확장, 그리고 AI 부작용 해결을 블록체인 기술로 제시했다.

웹3는 데이터 소유가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는데, 피어테크는 웹3 기반의 기업으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지닥’ 거래소를 운영하며 대기업 및 금융사 등 국내 유수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며 기업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스테이킹 서비스’ 등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승환 대표는 “AI와 블록체인의 협업 기회가 무궁무진하며 AI를 종합 기술로 간주할 필요가 있다”면서 블록체인 회사를 창업한 오픈AI의 CEO인 샘 알트먼과 블록체인에 관심이 많은 일론 머스크를 언급하면서, AI와 블록체인 분야에서 무한한 기회가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GDAC은 지능정보산업협회 가입을 계기로 AI 및 블록체인 관련 정책 사업, 인재 양성 사업, 그리고 상호 수요 기업과의 협력 등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