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강릉 '송정 한신더휴' 견본주택 방문객 줄이어

최성근 기자I 2016.11.01 16:41:22
지난 29일에 문을 연 강릉의 ‘송정 한신더휴’ 견본주택에 많은 방문객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한신공영이 시공하는 ‘송정 한신더휴’는 강릉시 송정동 156-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단지로 노후 아파트가 많은 강릉지역에 생기는 새 아파트라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견본주택 오픈 전부터 대기 줄이 길게 형성되며, 견본주택 내부에는 젊은 부부부터 중, 장년층까지 다양한 세대가 북적였다. 수요자들은 강릉 지역에서 인지도 높은 한신공영 아파트라는 점에 친근감을 드러냈고, 모형도 및 내부 유닛을 꼼꼼히 살피며, 상담석에서 진지하게 상담을 받았다.

강릉에 거주 중인 박모(40세)는 “입지가 좋은 것은 이미 알고 있었고, 직접 와서 유닛을 보니 내부설계가 실용적이고 넓게 잘 나온 거 같아 마음에 든다”고 밝혔다.

‘송정 한신더휴’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4일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10일에 당첨자발표를 하며, 15일∼17일 계약을 진행한다.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20층, 총 4개 동으로 전용면적은 84㎡A-172세대, 84㎡B-136세대, 84㎡C-45세대, 총 353세대로 지어진다. 단지는 강릉시에서도 편리한 교통과 뛰어난 교육여건, 풍부한 생활편의시설,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추고 있는 핵심입지라는 평이다.

KTX 강릉역이 개통예정(2017년 12월, 강릉~원주)에 있어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개통 예정인 강릉~원주 복선전철과 서울~원주 구간이 연결되면 서울에서 강릉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 가까이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지역 내 이동 또한 편리하다.

생활여건도 우수하다. 이마트,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쇼핑시설이 도보권이며, 송정주민센터, 강릉시립도서관 등이 인근에 있는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어 편리한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송정 한신더휴’는 우수한 교육여건으로 학부모들의 높은 선호가 예상된다. 단지는 동명초등학교와 인접하며, 한솔초, 동명중, 경포고 등 단지 주변으로 초·중·고등학교가 모두 갖춰져 있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남측으로는 남대천과 남대천 체육공원이 위치해 운동 및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특히, 동측으로는 송정해변이 위치해 일부 세대에서는 우수한 바다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어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특화설계도 주목된다. ‘송정 한신더휴’는 판상형 위주로 구성해 통풍과 환기가 원활하며,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채광도 뛰어나다. 또, 단지 내 지상주차장을 최소화하여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내부는 4-Bay(베이) 설계(일부 타입)에 알파룸(팬트리 선택 가능, 일부 타입) 등의 특화설계도 적용해 공간효율성이 우수하다.

‘송정 한신더휴’는 강릉시의 풍부한 개발 호재도 흡수할 것으로 전망된다. 강릉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역으로 미래가치가 높다. 또, ‘옥계 마그네슘 제련공장이 있고, 안인화력발전소(2021년 예정)가 건립이 완료되면 추가적인 인구유입이 기대된다. 또한, 강릉중소산업단지가 단지 인근에 있는 직주근접 입지다.

그 외 ’송정 한신더휴‘는 올해 한신공영이 새롭게 론칭한 프리미엄 브랜드 ’한신더휴‘가 적용돼 더욱 눈길을 끌었다. ’한신더휴‘란 인간과 자연이 조화된 가장 편안한 생활공간을 넘어 수준 높은 품격, 더 여유로운 공간, 특별한 휴식을 선사한다는 의미다. 여기에 부동산 신탁업계 1위의 종합부동산금융회사인 한국토지신탁이 시행을 맡았다.

분양관계자는 “KTX 강릉역 개통(예정) 및 2018 평창동계올림 개최 등 굵직한 개발 호재들을 보유한 강릉지역은 신규 아파트 공급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지역이다” 며 “단지가 들어서는 송정동 일대는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최적의 주거여건을 갖춘 지역이라 평가받는 곳으로 단지 내에서 바다 조망도 확보해 희소가치가 높다” 고 밝혔다.

’한신더휴‘ 견본주택 위치는 강릉시 교동 713-4번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