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퇴근길 뉴스]“‘민식이법’ 꼭 통과되길..” 끝내 오열한 부모

장구슬 기자I 2019.11.19 17:00:00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이데일리가 오늘 하루의 주요 이슈를 모아 [퇴근길 뉴스]로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등 퇴근길에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세상 소식을 매일 오후 5시에 배달합니다. [편집자주]

고(故) 김민식 군의 부모가 지난 18일 ‘아이콘택트’에 출연해 눈맞춤을 한 뒤 눈물을 흘렸다. (사진=채널A ‘아이콘택트’ 방송 캡처)
‘민식이법’ 무산 위기…故 김민식 군 부모, 눈물의 호소

스쿨존에서 교통사고로 사망한 고(故) 김민식 군의 부모가 ‘민식이법’을 통과시켜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김군은 지난 9월11일 충남 아산의 한 초등학교 앞에서 차에 치여 9살 나이에 숨졌습니다. 지난 18일 방송된 채널A ‘아이콘택트’에 출연한 김군의 부모는 눈맞춤을 했고, 끝내 눈물을 쏟았습니다. 김군의 엄마는 “‘민식이법’을 입법하는 게 민식이를 위한 길이라고 생각해 버티면서 하는 거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김군의 사망소식이 알려지면서 지난달 국회에선 어린이보호구역 안전규정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은 ‘민식이법’이 발의됐습니다. 그러나 내달 10일 종료되는 정기국회 일정을 감안하면 해당 법안은 언제 상임위에서 논의될 지 알 수 없는 상태입니다.

서효림, 결혼 발표 (사진=이데일리DB)
서효림, 김수미子 정명호와 12월 결혼…“임신 초기”

배우 서효림이 김수미 아들인 정명호 나팔꽃 F&B 대표이사와 오는 12월22일 결혼합니다. 서효림 소속사 측은 19일 두 사람의 결혼과 임신 소식을 전했습니다. 소속사 측은 “서로 평생의 동반자가 되기를 약속하고, 양가 부모와 결혼에 대해 상의하는 과정 가운데 새 생명이 찾아왔다”고 밝혔습니다. 결혼식은 서울 모처에서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한편 정 대표가 재직 중인 나팔꽃 F&B는 요리에 일가견이 있는 김수미를 대표 모델로 다양한 먹거리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19일 오전 경기 고양시 빛마루방송지원센터에서 ‘더 뉴 그랜저’ 신차발표회를 진행했다. (사진=이데일리DB)
확 달라진 ‘더 뉴 그랜저’ 출시…사전 계약 3만대 돌풍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세단 ‘더 뉴 그랜저’가 사전계약을 시작한 4일 하루 만에 전국에서 1만7294대가 계약되며, 사전계약 첫날 역대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어 지난 18일까지 영업일 기준 11일 동안 사전계약 3만2179대를 달성하며 기존 6세대 그랜저가 갖고 있던 최다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더 뉴 그랜저는 2016년 11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6세대 그랜저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입니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도입하고 첨단 사양을 적용해 신차급 변화를 줬습니다. 특히 △공기청정 시스템 △2세대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FCA-JT) 기술 등 첨단 편의 및 안전사양이 현대차 최초로 적용됐습니다. 현대차는 19일 더 뉴 그랜저의 출시 행사를 열고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19일 저녁 8시 MBC 특별기획 ‘2019 국민과의 대화, 국민이 묻는다’가 방송된다. (사진=MBC)
‘국민과의 대화’ 앞둔 文 대통령 “모든 질문받는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19일) 저녁 8시 MBC에서 생방송 되는 ‘2019 국민과의 대화, 국민이 묻는다’에서 국민들과 만나 질문에 답합니다. 일반 국민들을 상대로 이런 대화 자리를 만드는 건 집권 후 처음입니다. 자유 토론 방식으로 진행되며 질문 기회만 얻는다면 누구나 모든 질문이 가능합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사전각본 없이 국민들의 즉석 질문에 대통령이 답하는 형식으로 약 100분간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사회는 방송인 배철수 씨가 맡았습니다. 이번 방송 패널에는 1만6000명이 지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MBC는 구체적인 비율을 공개하지는 않았으나, 이들 가운데 성별과 나이·지역 등을 감안해 최종 300명을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유지-정준 커플. (사진=TV조선 ‘연애의 맛3’ 제공)
정준♥김유지, 누리꾼 축하 물결에 “감사합니다”

‘연애의 맛’ 3호 커플이 된 배우 정준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감사합니다...♥”라며 짧고도 강렬한 열애 소감을 전했습니다. 지난 18일 이데일리는 정준과 김유지의 열애를 단독 보도했습니다. 보도 직후 TV조선 측은 두 사람의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누리꾼들의 관심과 응원을 한몸에 받았습니다. 특히 정준의 인스타그램에는 축하 물결이 쏟아졌습니다. 실제 커플이 된 정준·김유지가 앞으로 방송될 ‘연애의 맛3’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