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새마을금고, ‘MG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유현욱 기자I 2018.08.13 14:49:00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자립기반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MG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9월 1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의 활성화 자금 지원을 통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구조 기반을 마련하고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의 홍보, 유통 등 판로개척, 공간 및 인력 제공 등 종합적인 경영컨설팅을 지원한다. 최종적으로는 새마을금고와 시너지를 창출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해 확산할 계획이다.

참여 대상 기업은 전국의 창업 2~3년차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소셜벤처이며 각 기업당 5000만원의 자금을 총 5곳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사업의 자세한 내용 및 관련서류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와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발은 총 3차에 걸쳐 1차 서류전형, 2차 현장실사, 3차 대면심사를 통해 기업가정신, 사업성, MG상생모델 적합성, 발전가능성을 평가해 선정되며 최종결과는 10월 말 새마을금고 및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에 공고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