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포토] 친환경 농산물 살펴보는 조소행 농협 상호금융 대표

김태형 기자I 2023.09.20 19:19:11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조소행(왼쪽 두번째) 농협 상호금융대표이사가 탄소Zero챌린지적금Ⅱ 출시행사에서 충남 홍동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의 친환경 저탄소 인증 농산물을 둘러보고 있다.

부 농식품혁신정책관과 함께 적금 1호 가입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와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날 ESG 농축산업 정착을 촉진하기 위해 친환경·저탄소 인증 농·축산업인에게 금리를 우대하는「탄소Zero챌린지적금Ⅱ」를 출시했다.

「탄소Zero챌린지적금Ⅱ」는 친환경·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서를 취득한 농·축협 조합원의 경우 최고 4%p의 우대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는 1년 만기 상품으로 계좌당 매월 최소 1만원부터 최대 10만원 납입한도로 최대 2계좌까지 가입할 수 있다.

우대금리는 ▲친환경/저탄소 농축산물 관련 인증서 보유 시 최고 0.5%p ▲친환경/저탄소 농축산물 관련 인증제도 학습 시 최고 0.5%p

▲탄소중립생활 실천 동참 서약 시 최고 0.5%p ▲영업점 자체 우대 최고 0.5%p를 적용한다. 특히 우대금리 항목 중 2개 이상에 해당하는 고객(선착순 10만좌)에게는 2.0%p의 특별 우대금리도 추가로 제공한다.

조소행 대표이사는 “기후 변화로 지구촌 식량산업이 유례없는 위기상황에 놓여있는 만큼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축산업은 미래 생명산업으로의 전환에 아주 중요한 교두보라 할 수 있다”며, “「탄소Zero챌린지적금Ⅱ」상품이 우리 농업·농촌의 건강한 먹거리 생산을 견인하고 환경 보전과 함께 하는 100년 농협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농협)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