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김정유 기자I 2022.09.27 18:12:28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넷마블(251270)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가 ‘2022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우수게임에 대한 시상과 홍보지원을 통한 국산 게임 창작 활성화 및 게임업체의 제작 의욕 고취를 위해 진행되는 행사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엔투가 개발했다.

권민관 넷마블엔투 대표는 “넷마블 대표 IP ‘쿵야’ 캐릭터에 애정을 가진 개발진들이 모여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고자 했다”며 “그동안 치열하게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아 기쁘고, 앞으로도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오는 29일 오후 3시부터 ‘머지 쿵야 아일랜드’ 이용자 전원을 대상으로 다음달 1일 오후 3시까지 접속 시 100젬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보상은 계정당 1회 제공한다.

한편,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 자체 IP ‘쿵야’를 활용한 머지 장르의 캐주얼 게임이다. 머지는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합치는 게임 장르로, 게임 내에서 머지하면서 모은 자원, 쿵야들을 이용해 자신만의 섬을 만들고 꾸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