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양진호, 검·경 상대 로비 의혹 제기…"검사 먹일 돈 나갔다"

이재길 기자I 2018.12.10 17:04:24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직원 폭행과 불법 음란물 유통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 된 양진호 한국미래기술회장이 검찰과 경찰에게 수천만원대 금품 로비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10일 뉴스타파·셜록·프레시안 공동취재팀은 양 회장이 2015년 초 부하직원과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는 과정에서 검찰에 금품을 제공했다고 스스로 밝힌 정황이 나왔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양 회장은 자신이 실소유한 위디스크와 파일노리가 유명 콘텐트 회사인 A사와 저작권법 위반 문제로 송사를 벌이는 과정에서 서울중앙지검에 2000만원을 제공했고, 수원지검 성남지청에도 5000만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부하 직원에게 알렸다.

해당 문자에는 “송사리 건으로 악순환을 탈 수 있는 그런 것들을 사전에 막기 위해 중앙지검 2000이 이미 나가서 성남으로 돌린 것”, “성남지검에 빌어먹을 검사들 처먹일 돈 5000이 다음 주에 임 대표님 통해 나간다”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당시 양 회장은 A사가 고소한 사건에서 불기소처분을 받았고, 위디스크의 대표이사였던 임모 대표와 법인만 기소돼 각각 700만 원과 1000만 원의 벌금형이 선고된 채 사건이 마무리 됐다고 매체는 전했다.

양 회장의 비자금 조성 의혹 및 직원 도·감청 의혹 등에 대해 수사하고 있는 경찰은 이번 보도로 불거진 로비 의혹에 대해서도 살펴볼 방침이다.

한편 수원지검 성남지청은 지난 5일 상습폭행, 정보통신망법 및 성폭력처벌법 위반 등의 혐의로 양 회장을 구속기소했다.

양진호 `폭행·갑질` 논란

- 양진호, '혐의 부인' 논리 총동원… "동물학대? 닭 백숙 해 먹은 것" - '상습폭행·마약' 양진호, 오늘 첫 공판…변호인 새로 선임 - 양진호, 청부살인 혐의 추가…"아내 이혼 돕는 형부 찔러라"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