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산업협회, 마이스터고 지원 희망 기업 모집 실시

장영은 기자I 2020.10.20 16:54:59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한국소프트웨어(SW)산업협회는 SW산업에서의 인력 자원 확보 차원에서 ‘SW유관 마이스터고 지원 희망 기업 모집’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협회는 지난 7월 SW유관 마이스터고와 ‘우수 고졸인력 양성 및 공급에 상호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주기적인 정보 교환 및 공동 협력 체계 마련을 위한 실무협의체 운영, 공동 산학협력 행사 개최, 온라인 채용 박람회 참가 지원 등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SW기업 모집은 SW유관 마이스터고의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 강화를 위해 우수한 SW기업의 참여를 확대하는 것이 목적이다. 모집된 기업 리스트는 추후 각 SW유관 마이스터고에 전달해 실제 산학협력 활동으로 연계된다.

신청 기업은 학교 간 방문교류, 일자리 프로그램(인턴십, 채용 행사 등), 마이스터고 산업기능요원 채용 등의 산학연계 활동을 통해 우수 학생 채용 및 기업 홍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차 모집 기한은 이달 30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방법 등은 협회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홍구 협회 회장은 “우수한 SW기업과 SW엔지니어의 산학연계 지원 활동 참여를 통해 SW유관 마이스터고의 교육 인프라 강화가 기대된다”면서 “미래의 SW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뜻깊은 지원 활동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협회와 산학협력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SW유관 마이스터고는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대구소프트웨어고,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미림여자정보과학고,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등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