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통합당 조관식, '文 밟은 盧' SNS 논란에 "사실 왜곡"

박지혜 기자I 2020.04.09 14:45:13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미래통합당이 4·15 총선에 나선 김대호, 차명진 후보의 잇따른 막말로 대국민 사과를 하며 고개를 숙인 가운데, 같은 당의 김병준 세종특별자치시을 후보의 조관식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또 구설수에 올랐다.

국회입법정책조정위원장이기도 한 조 위원장은 9일 오후 페이스북에 “아무리 선거에 이기고 싶어도 사실을 왜곡해선 안된다”고 운을 뗐다.

그는 “얼마 전 카톡(카카오톡)에 노무현 전 대통령께서 문재인 대통령을 밟고 있는 그림이 있기에 대통령을 이리 희화화해선 안된다는 생각에 캡쳐해서 잠시 올렸다 삭제한 바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그런데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에선 내 의도나 사실 여부 확인없이 마치 내가 그 같은 그림을 그려 올리고 대통령을 희화화 한 것처럼 언론 플레이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조 위원장은 그러면서도 “어쨌든 의도와 다르게 오해된 부분은 사려 깊지 않음에도 온 것으로 정중히 사과를 드린다”고 했다.

다만 “그러나 선거에 이기고 싶은 마음은 이해를 하겠으나 의도와 다른 해석과 언론 플레이는 당장 멈추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조관식 페이스북
앞서 김병준 후보는 지난달 27일 세종호수공원 내 노무현 기념공원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이제 투쟁의 정치가 아닌 상생의 정치로 나아가야 할 때”라며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정신은 한 정파가 독점할 수 없다”고 말했다.

같은 날 김 후보의 선대위원장으로 임명된 조 위원장은 ‘문제의 사진’을 게재했다.

이에 민주당 세종시당은 “이것이 김 후보가 밝힌 노무현 정신인가”라고 반문하며 “김 후보는 오늘도 ‘고 노무현 대통령과 현직 대통령을 우롱하고 모독한 조관식 위원장’과 함께 세종시를 누비며 노무현 정신을 이어받아 행정수도 세종을 완성하겠다고 외치고 있다”고 비난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