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韓 매운맛 사랑 확인"…써브웨이, '스파이시 쉬림프' 상시 메뉴로

남궁민관 기자I 2023.10.26 16:53:45

2021년 5월 국내 로컬 메뉴로 첫 출시…57만개 팔려
인기 힘입어 두 차례 재출시…올해엔 140만개 판매고
연중 상시 판매 메뉴로 도입 결정…매운맛 시리즈도 강화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였던 ‘스파이시 쉬림프’ 샌드위치 및 샐러드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으면서 연중 상시 판매 메뉴로 도입키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써브웨이 ‘스파이시 쉬림프’ 샌드위치.(사진=써브웨이)


스파이시 쉬림프는 써브웨이코리아가 지난 2021년 5월 전세계 단독으로 선보인 국내 로컬 메뉴다. 당시 2개월 남짓 판매되는 기간 한정 메뉴로 출시됐음에도 판매량 57만여개를 넘어서며 매운맛 사랑이 각별한 국내 소비자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써브웨이는 지난해와 올해에도 해당 메뉴에 대한 한정 재출시를 진행했는데 올해 7월에만 누적 판매량 140만개를 돌파하며 인기를 재확인했다.

이에 따라 써브웨이는 해당 메뉴를 연중 상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스파이시 쉬림프와 함께 써브웨이 대표 매운맛 스테디셀러 ‘스파이시 이탈리안’ 샌드위치와 지난해 겨울과 올해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 ‘스파이시 바비큐’ 샌드위치 등 이른바 ‘스파이시 시리즈’ 를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써브웨이 마케팅 담당자는 “2021년 첫 출시와 지난해와 올해 한정 재출시 과정에서 많은 고객님들이 보내주신 요청을 반영해 스파이시 쉬림프를 상시 판매하는 정식 메뉴로 전환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선호도가 높은 한정 메뉴를 더 많은 고객님들이 경험하실 수 있도록 소비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스파이시 쉬림프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식재료인 새우에 이색적인 매콤함을 가미해 감칠맛을 한껏 끌어올렸다. 써브웨이 특제 ‘스파이시 시즈닝’에 버무려진 통통한 통새우 다섯 마리가 탱글탱글하고 쫄깃함 식감과 함께 향긋하면서도 매콤한 이국적인 멕시칸 풍미를 선사한다. 또 올 여름 재출시 과정에서 이전 대비 1.5배 커진 새우를 사용해 맛과 식감을 보다 업그레이드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