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고챌린지는 지난 1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한 환경 실천 운동으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는 내용을 공유하며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장관, 국회의원, 기업체 대표 등 영향력 있는 인사들로 이어지는 전국민 실천운동이다.
권민석 아이에스동서 사장은 버려진 페트병을 수거해 재활용한 소재로 만든 마스크와 에코백, 텀블러를 들고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재활용과 재사용은 늘리고”라는 메시지로 환경 캠페인에 참여했다. 마스크와 에코백은 페트병, 원두찌꺼기, 섬유부산물 등을 재활용해 친환경 섬유를 만드는 티씨이(TCE)에서 제작했다. 티씨이는 동남아권 최대규모의 데님원단 및 친환경 생산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아이에스동서의 계열사이다. 지난해 임직원들에게 재사용이 가능한 친환경 데님 마스크와 에코백을 지급한 바 있는 권민석 사장은 폐자원 재활용 환경서비스 1위 기업인 인선이엔티(060150)를 인수하는 등 환경 부문의 밸류체인을 이루며 ESG경영에서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권 사장은 예스코홀딩스(015360) 구본혁 대표의 추천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현대에이치티(현대HT) 이건구 대표를 추천했다.
한편 아이에스동서는 건실한 경영과 탄탄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기업신용등급 A+) 2021년 건설시공능력평가에서는 41위에 랭크됐다. 환경사업에 빨 빠르게 투자해 폐기물 수집·운반, 중간/최종처리, 순환골재 생산, 열적재활용을 통한 스팀판매 등 친환경 밸류체인을 구축해 환경분야에서도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