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코카인 댄스' 배우가 마약 공익광고에"...식약처장 "조치하겠다"

박지혜 기자I 2022.10.07 19:28:37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7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의 식품의약품안전처 국정감사에서 배우 허성태 씨의 ‘코카인 댄스’ 영상이 재생됐다.

서영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오후 식약처 국감에서 “과거 마약청정국이었지만 지금은 ‘수리남(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과 같은 현실이 대한민국에 벌어지는 것 아닌가 싶다”며 허 씨가 출연한 ‘코카인 댄스’ 영상을 틀었다.

배우 허성태 씨가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2에서 선보인 ‘코카인 댄스’ (사진=방송 캡처)
이 영상은 올해 1월 29일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 쿠팡플레이가 공개한 ‘SNL 코리아’ 시즌2의 한 장면으로, 호스트로 출연한 허 씨가 프로듀싱 팀 JERIDE·initio가 지난해 발표한 ‘코카인(Kokain) 2021’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이 담겼다.

이후 허 씨는 식약처의 마약 예방 공익광고에 모델로 참여했다. 지난 6월 식약처가 공개한 공익광고에서 허 씨는 “단 한 번의 호기심도 허락하지 마세요. 그건 마약이라는 덫입니다”라고 말한다.

배우 허성태 씨가 최근 출연한 식품의약품안전처 마약류 예방 공익광고
서 의원은 “(허 씨가) ‘코카인’이라는 노래에 맞춰서 댄스를 해 유튜브에서 400만뷰(조회수)를 넘어가고 있다”며 “허 씨가 마약류 예방 대국민 인식 홍보를 위한 식약처 공익광고 모델로 활동했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마약에서 심각한 것 중 하나는 청소년에 퍼지고 있다는 것”이라며 “마약 정보 접근이 상당히 쉬워졌다”고 우려했다.

이에 오유경 식약처장은 “지금 영상을 보니 다시 판단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조치하겠다”고 답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