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허숭 안산도시공사 사장 취임 “개발사업 적극 추진”

이종일 기자I 2023.06.01 18:08:56

허숭 제6대 사장 1일 취임
전남 진도 출생, 서울대 졸업

허숭 안산도시공사 사장이 1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안산도시공사 제공)
[안산=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허숭(54) 제6대 경기 안산도시공사 사장이 1일 취임했다.

허 신임 사장은 이날 공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시민이 주인이라는 인식을 갖고 도시개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3기 신도시 장상·신길2 공공주택지구 사업을 비롯한 각종 개발사업을 안산시, 시의회와 함께 적극 추진해 시민과 기업의 미래를 그려가겠다”며 “시민 고객과 신뢰를 형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임직원에게 “민선 8기 안산시 시정구호인 시민과 함께, 자유로운 혁신도시에 걸맞은 성과를 내야 한다”며 △도시개발형 공기업 △공사의 주인은 시민 △내부 고객 만족도 강화 등 3대 경영방침을 제시했다.

허 사장은 “안산은 초지역세권, 89블록 등 도시 품격을 드높일 수 있는 개발 요인이 많다”며 “공사가 해당 사업에 대한 철저한 계획을 세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남 진도 출생인 허 사장은 광주과학고와 서울대를 졸업했고 국회의원 보좌관, 경기도 대변인, 경기도시공사 상임이사, 한나라당 중앙청년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허 사장의 임기는 3년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