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휴넷, 지식공유플랫폼 '해피칼리지' 앱 출시

강경래 기자I 2020.02.25 14:35:39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은 지식 공유 플랫폼 ‘해피칼리지’(Happy College) 앱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해피칼리지는 ‘요즘 사람들의 대학’을 콘셉트로 지식 노하우를 가진 누구나 개인만의 대학을 개설하고 다양한 형태 강의 콘텐츠를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쉽게 만들고 판매할 수 있는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이른바 ‘지식튜브’를 목표로 1000명의 지식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자 한다.

해피칼리지 앱이나 사이트에 접속해서 개인 홈페이지 형태의 1인 대학 페이지를 직접 개설하고 강의 콘텐츠를 등록할 수 있다. 필요 시 판매까지 가능해 수익을 기대 할 수 있다. 유튜브가 영상 무료 배포 후 광고 수익에 의존하는 것과는 달리, 자신의 지식 콘텐츠에 스스로 금액을 설정해 저작권료를 받을 수 있는 구조다.

해피칼리지 관계자는 “유튜브 광고 수익으로 10만원을 벌기 위해서는 2만명이 봐야 한다. 그러나 해피칼리지에서는 개인이 강의료를 5000원으로 책정할 경우 수강생을 20명만 모으면 10만원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며 “유튜브 조회 수를 높이기 위한 재미에 치중하지 않고 콘텐츠 품질을 향상시키는데 힘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해피칼리지는 앱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앱 설치와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프로와 휴넷프라임 수강권, 백화점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