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IR협의회 “우수AMS, e-모빌리티 시장 진출…성장 기대”

박순엽 기자I 2024.03.25 17:58:22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한국IR협의회가 우수AMS(066590)에 대해 e-모빌리티(e-Mobility) 시장 진출과 해외 진출을 통해 중장기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25일 밝혔다.

우수AMS CI (사진=우수AMS)
한국IR협의회 김태현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를 통해 “우수AMS는 2023년 현대차그룹의 하이브리드·전기차용 차세대 플랫폼에 들어가는 19개 품목에 대해 4900억원 규모를 수주했다”며 차세대 하리브리드·전기차 부품 공급 확대를 투자포인트로 분석했다.

또 우수AMS가 자회사인 우수티엠엠을 통해 e-모빌리티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는 점에도 주목했다. 김 연구원은 “우수티엠엠은 모터, 인버터, VCU, EPCU 등 모빌리티 내 각각의 전력과 통신을 제어하는 전동화 통합 솔루션 기술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며 이를 투자 포인트로 제시했다.

우수AMS는 우수티엠엠의 전동화 솔루션 기술을 활용해 국내 육상용 특수목적차량(전동농기계·미니굴삭기·잔디깍기·골프카트 등)과 방산 차량에 들어가는 전력(정지형)제어 인버터의 양산공급을 논의하고 있다. 우수AMS는 중장기적으로 육상, 해상, 항공(UAM) 구동 추진 시스템을 개발해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우수AMS의 작년 매출 중 인도지역이 차지하는 비중은 21.2%”라며 “인도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현대차그룹의 적극적인 투자 정책은 중장기적으로 우수AMS 인도 법인의 성장을 기대하게 한다”고도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