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해 미네랄 화장품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임상 완료

박지혜 기자I 2020.05.28 15:38:26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대표 조민호)는 이스라엘 사해 화장품 브랜드 ‘시크릿(Seacret)’의 기능성 기초라인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의 제품별 임상시험을 완료하고 지난 27일 결과를 발표했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올해 초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연구원장 안인숙)에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토너, 로션, 크림, 아이크림, 세럼, 마스크 등 6종 기초라인에 대한 제품별 임상시험을 의뢰한 바 있다. 지난 1~2월 두 달간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라인의 각 제품 특성을 고려한 인체적용시험이 진행됐으며, 관계 당국의 검증을 마무리하고 최근 일반에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사진=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투명한 에센스 타입의 주름개선 기능성 토너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래디언스 하이드레이팅 워터’는 피부 보습 개선에 대한 임상시험을 진행했다. 피시험자들은 2주 사용 후 ‘건조했던 피부가 촉촉해진 것 같다’(90.5%)고 답했으며, ‘피부의 촉촉함이 오래 유지되는 것 같다’(85.7%) 등의 응답을 나타냈다.

미백 및 주름 이중기능성 고농축 에센스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다이나믹 래디언스 에센스’는 짙은 기미 완화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4주 사용 후 피시험자들은 ‘눈에 띄던 기미 및 색소침착이 옅어진 것 같다’(75%), ‘칙칙했던 피부 톤이 밝아진 것 같다’(85%)고 답했다.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슈퍼차지드 아이 크림’은 눈가 주름 개선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 4주 사용 후 피부의 주름을 나타내는 측정값이 눈가 부위에서 5.73% 개선되는 효과를 나타냈다. 피시험자의 81%는 ‘눈가에 주름이 옅어진 것 같다’, 90.4%가 ‘피부가 촉촉해진 것 같다’고 반응을 보였다.

겔 크림 제형의 마스크 제품인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뷰티 슬립 마스크’는 24시간 보습 지속력 인체적용시험 진행 결과 사용 직후 수분 개선율 331% 증가, 24시간 후 사용 전 대비 피부 수분 개선율 55% 등 수분 유지력을 나타냈다.

또 건조주의보 유사 환경에서도 사용 직후 수분 개선율이 338% 증가했으며, 건조주의보 환경에 20분간 노출된 후에도 피부 수분 개선율이 99.76%를 유지했다. 피시험자의 85%는 ‘건조한 환경에서도 피부가 촉촉하게 유지되는 것 같다’. 95%가 ‘피부의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는 것 같다’고 응답했다.

이스라엘 사해 미네랄 발효 기초화장품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사진=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슈퍼차지드 모이스처 로션과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슈퍼차지드 모이스처 크림을 비롯해 토너, 아이크림, 에센스 등 5종의 제품은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며 저자극성, 안전성 등을 입증받기도 했다. 피부 보습제인 마스크를 제외한 5종의 제품은 지난해 10월 국내 론칭 당시 모두 주름개선 기능성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더 콤플렉스’는 발효 기능성 기초라인의 메인 성분 명칭을 따서 지은 이름이다. 시크릿 이스라엘 뷰티 연구소는 3년여간의 연구 끝에 사해의 높은 염분 속에서도 살아남는 마이크로알게의 일종인 두날리엘라 살리나에 사해 소금으로부터 추출한 미네랄을 결합, 독자기술로 발효시킨 피부 영양성분 ‘퍼먼트21™’을 개발했다. 또 ‘퍼먼트21™’에 피부 활력에 도움을 주는 ‘레드 마이크로알게’와 보습에 도움을 주는 ‘베타글루칸’을 추가해 복합물질인 ‘더 콤플렉스’를 선보였다.

조민호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대표는 “이번 임상시험 결과는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기초라인의 기능성에 대한 객관적 수치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사해 미네랄을 주원료로 한 최고 품질의 스킨케어 제품을 개발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