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주광덕 남양주시장, '상상 더 이상 남양주' 시정 비전 밝혀

정재훈 기자I 2022.07.21 16:35:19

21일 열린 시의회 임시회 참석해 첫 시정연설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주광덕 경기 남양주시장이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로 나아가기 위한 ‘상상 더 이상 남양주’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주광덕 시장은 21일 열린 제288회 남양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참석해 취임 이후 첫 시정연설 자리에서 민선8기 시정 운영 비전을 밝혔다.

시정연설하는 주광덕 시장.(사진=남양주시 제공)
이날 주 시장은 ‘상상 더 이상 남양주’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7개 분야의 시정 운영 방향을 설명했다.

주 시장은 시정 운영 방향으로 △사통팔달 교통 허브도시 △미래산업 자족도시 △스마트 메가시티 △시민맞춤 복지도시 △돌봄의 교육도시 △건강한 힐링 문화도시 △디지털 혁신 행정도시를 제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주 시장은 △GTX-B 조기 개통과 GTX-D·E·F 노선 확보 △반도체 대기업과 AI 인공 지능을 기반으로 하는 클라우드 밸리 유치 △첨단 산업 단지 조성 △대형 종합병원과 R&D 단지 △레지던스를 포함한 미래형 복합의료타운 유치 △어린이 전문 병원 시설 및 지역 주민 맞춤형 종합병원 유치 △다산 아카데미 센터 설립 △휴먼북 도서관 개관 △시민 프로 축구단 창립 등 핵심 과제를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주 시장은 비전과 핵심 과제 달성을 위해 상생과 통합의 시정 운영으로 시의원들과 적극 협력할 것이라는 입장도 전했다.

주광덕 시장은 “협치와 타협, 상생을 위해 먼저 쇄신하며 집행부와 의회 간 격의 없는 소통을 하겠다”며 “74만 시민들을 위해 정파적 이해관계나 당리당략을 벗어나 함께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열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