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 찾은 임태희-학생들 만난 성기선…경기교육감 표심은 어디로

정재훈 기자I 2022.05.19 16:41:20

19일 보수·진보진영 후보 선거운동 시작

[수원=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공식 선거운동이 19일 시작되면서 전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경기도교육청의 수장을 뽑는 교육감 선거에 출마한 후보들도 유권자들의 표심 잡기에 나섰다.

자신의 고향이자 국회의원 시절 지역구였던 성남을 찾아 출정식을 가진 임태희 후보(왼쪽)와 수원 칠보중학교에서 등교중인 학생들과 인사하는 것으로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한 성기선 후보.(사진=선거사무소 제공)
일찌감치 단일화를 확정한 보수진영의 임태희 후보는 자신의 고향이자 16~18대 국회의원을 지낸 성남시의 야탑광장에서 경기교육감 도전을 첫 발을 내딛는 출정식을 가졌다.

임 후보는 “과거를 보면 현재를 알 수 있고 현재를 보면 미래를 알 수 있다”며 “과거 압도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를 만들어 낸 사람만이 경기도 교육의 미래를 열어나갈 수 있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 자리에서 힘 후보는 13년간 경기도교육청을 장악한 전교조가 옹립한 교육감들의 교육실패를 바로잡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는 의견을 밝혔다.

임 후보는 “김상곤·이재정으로 이어진 지난 13년은 ‘획일-편향-현실안주’ 교육이었다”며 “임태희와 함께하는 경기교육은 ‘자율-균형-미래지향’ 교육이 될 것”이라고 제시했다.

그러면서 “김상곤·이재정으로 이어진 전교조 교육감이 13년 동안 망가뜨린 경기교육을 끝장내자”며 “임태희와 함께 ‘편향은 균형으로, 획일은 다양으로, 현실안주에서 미래를 향해’ 경기도교육을 바꾸자”고 강조했다.

이어 임태희 후보는 “떨어진 기초학력을 강화하고 아침부터 저녁까지 걱정 없는 책임돌봄, 디지털역량 강화까지 책임지겠다”며 “경기교육의 기본 틀을 바꾸고 디지털 중심 교육체제를 통해 학생과 교사, 학부모, 도민 모두가 교육으로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보수진영에 비해 단일화 절차가 늦었던 진보진영의 성기선 후보는 학생들을 만나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이날 오전 등교 시간 수원시에 소재한 칠보중학교를 찾은 성기선 후보는 “등교하는 학생들을 따뜻하게 맞아주는 것이 우리 교육의 출발”이라며 “교육은 정치가 아니라 오직 아이들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학생 맞이로 선거 일정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성 후보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아젠다라면 진보든 보수든 마다할 이유가 없지만 교육은 교육전문가에게 맡겨야 한다”며 “대한민국 교육을 이끌어 온 경기교육의 위상을 유지하고 과거지향이 아닌 미래로 나아가는 새교육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