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재명 “더 나은 혁신이 문제 해결법” 사퇴론 탈압박

이준혁 기자I 2023.06.08 20:44:57

이래경 후임 인선과 관련해 “많은 문들의 의견 듣고 있다”
추가 유감 표명과 사과 필요 지적엔 ‘무답’

[이데일리 이준혁 기자] 더불어민주당에서 이래경 혁심위원장 사퇴 여진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재명 대표는 “훌륭한 인재를 발굴하고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들어서 더 나은 혁신을 해나가는 게 문제 해결 방법”이라고 했다. 일각에서 나오는 본인의 사퇴 압박에 선을 그은 발언으로 해석된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국회 당 사무실에서 열린 ‘민주당-양대노총 청년정책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 대표는 8일 국회에서 열린 노동정책 간담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분당과 비상대책위원회 이야기도 나오는 위기 상황을 극복할 방안’을 묻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 대표는 자신이 혁신위원장에 임명했다 ‘천안함 자폭’ 발언 논란으로 9시간 만에 사퇴한 이래경 다른백년 명예이사장의 후임 인선 진행 상황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전체 의원들의 의견을 듣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가능하면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들으려고 한다”며 재차 강조했다.

위원장을 내부 인사로 할 지, 외부 인사로 할 지에 대한 여부에는 “그런 점도 포함해 최대한 의견들을 수렴해서(결정하겠다)”라고 말했다.

다만 추가 유감 표명과 사과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있다는 질문 등에 대해서는 별다른 답을 하지 않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