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野신현영, '이태원 구급차 탑승' 논란에 "추후 수습반에 간 것"

이유림 기자I 2022.12.19 19:13:59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 인터뷰
이태원 참사 찾은 이유에 "의사로서의 본능"

[이데일리 이유림 기자]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9일 이태원 참사 당시 출동한 구급차가 자신을 태우느라 현장에 늦게 도착했다는 의혹에 대해 “추후 수습하는 반에 같이 간 것”이라고 해명했다.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뉴시스)
신 의원은 이날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 인터뷰에서 참사 당시 현장을 찾은 데 대해 “의사로서의 본능이었다고 생각한다”며 “나라도, 한 사람이라도 도와야 되겠단 생각을 갖고 달려갔던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제가 그 현장에 가야하겠다고 판단했을 때 국회의원 자격이 아닌 응급의료팀 일원으로, 의사로서 가야 현장에서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다”고 말했다.

신 의원은 “당연히 DMAT팀(재해의료지원팀)과 함께 움직이면서 이동하는 과정에서 상황을 같이 점검하고 현장에 투입되는 게 가장 현장 수습엔 도움이 된다고 판단을 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장이 발생했을 때 서울에 있는 여러 DMAT라고 하는 응급의료팀들이 여러 병원 현장에 갔고 경기(명지병원 DMAT)팀은 나중에 호출을 받고 추후 수습하는 반으로 들어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국민의힘 소속 이종성 의원실은 이태원 참사 현장 구조에 투입된 명지병원 DMAT이 신 의원을 태워 출동하느라 현장 출동이 지연됐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태원 참사 당일 명지병원 DMAT이 출동 요청을 받아 현장에 도착하기까지 걸린 시간은 54분(25km)이었다. 비슷한 거리를 주행한 분당차병원 DMAT(25km·25분), 한림대학교병원 DMAT(24km·21분)보다 20∼30분가량 길었다.

신 의원은 국회의원이 되기 전까지 명지병원 의사로 근무했다.

이태원 참사

- 이재명 “‘이태원 참사’ 국조, 당연히 연장…최선 다할 것” - 이태원역장 구속영장 ‘임박’…서교공 노조 “책임 전가 말라” - 이태원 참사 대책 내년 1월 나온다…"행사 안전관리 주체는 지자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