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팝 마케팅 '활활'...코카콜라, JYP 손잡고 한글 로고 한정판 전세계 출시

문다애 기자I 2024.02.20 17:30:01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출시
JYP엔터와 'Like Magic' 뮤직비디오 제작

코카콜라 제공.
[이데일리 문다애 기자] 코카콜라가 JYP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K팝’을 모티브로 한 글로벌 신제품을 출시한다. 한글을 전면에 내세운 코카콜라 제품은 이번이 처음이다.

코카콜라는 20일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글로벌 한정판 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 전 세계 동시 출시를 기념한 글로벌 미디어 간담회를 열었다.

행사에는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와 권정현 한일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상무,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등이 참석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을 통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지난 2022년 코카콜라가 선보인 글로벌 혁신 플랫폼으로, 문화 트렌드를 다양하게 접목해 이색적이고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기획했다. 지난 2022년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시작으로 글로벌 EDM 아티스트와 함께한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마시멜로)’ 등이 대표적이다.

신제품은 K팝과 K팝 팬들의 열정에서 영감받아 제작했다. 자신의 최애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상큼한 최애 맛’으로 담아냈다는 설명이다. 제품 전면에 쓰인 한글 ‘코카-콜라’ 로고도 특징이다. 신제품은 미국, 프랑스, 스페인, 싱가폴, 일본 등 전세계 36개국에서 판매하며 국내에서는 내달부터 편의점을 비롯한 소매점에서 선보인다.

코카콜라는 JYP엔터테인멘트와 협업한 타이틀곡 ‘라이크 매직(Like Magic)’ 뮤직비디오도 공개했다.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대표와 스트레이 키즈, ITZY(있지), NMIXX(엔믹스) 등이 함께한 콘텐츠다.

권정현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상무는 “글로벌 시장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K팝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K팝이 문화에 미치는 영향력을 조명하고 팬들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는 “K팝 팬들 덕분에 지금의 K팝이 존재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이번의 독창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팬들의 열정적인 헌신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