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준석 '검수완박' 제동에…전여옥 "'나 좀 살려달라' 하는 것"

이선영 기자I 2022.04.27 15:05:37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협상안에 제동을 건 데 대해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은 “성 상납 의혹으로 당 윤리위에 회부된 이 대표가 한 후보자에게 살려달라고 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사진=연합뉴스)
26일 전 전 의원은 YTN 라디오 ‘이재윤의 뉴스 정면승부’에 출연해 “이준석 대표는 권성동 중재안을 미리 전달받아 동의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준석 대표도 처음엔 확실하게 중재안에 대해서 오케이를 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여론이 부글부글 용암처럼 흘러내리자 ‘한동훈 법무부 장관 내정자하고 통화했다’며 최고위원회에서 엎어 버리겠다고 하니 민주당에서 ‘한동훈 아바타냐’고 말했다”며 “의원총회를 통과한 것을 최고위에서 엎어버리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다”라고 비판했다.

전 전 의원은 “여의도 입법 권력은 배지에서 나오는데 배지도 없는 마이너스 3선 이준석 대표는 그런 점에서 엄청난 한계가 있다”며 “뒤집기는 이 대표 권한 밖의 일이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준석 대표는 성 상납 의혹과 관련해서 당 윤리위에 회부돼 있다”며 “이에 이 대표가 윤석열의 가장 확실한 동반자라고 생각되는 한동훈을 통해서 ‘저 좀 살려주세요’라고 일종의 구조 신호를 (윤 당선인에게) 보낸 것”이라고 주장했다.

(사진=연합뉴스)
앞서 이 대표는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 후보자는 검수완박 사안에 있어 매우 명확한 입장을 가진 인물”이라며 “검수완박이 이뤄졌을 때 국민이 입을 수 있는 피해를 명쾌하게 설명했다. 잘 모르면 법률가에게 자문을 구해가며 정치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24일에는 “여러 법률가들에게 검수완박 관련 자세한 의견을 들었다”며 “한 후보자 포함 일선 수사 경험자들의 우려는 타당하다고 여겨진다”는 글을 올렸다.

그는 “당 대표로서 원내지도부 논의를 존중해왔고 검수완박 논의가 우리 당 의원총회에서 통과했지만 심각한 모순점이 있는 상황에서 더 이상의 입법 추진은 무리다”라며 “1주일로 시한을 정해 움직일 사안이 아니다. 협상안에 대해 재검토를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가 다시 협상을 하게 된다면 그 담당자는 압도적인 표로 선출돼 우리 당의 원내 전략을 담당하는 권성동 원내대표”라며 “권 대표를 신뢰하며 국민 입장에서 새 협상을 하는 과정을 적극 응원하겠다”고 했다.

검수완박 법안 논란

- '검수완박' 앞두고 檢 정기인사…文정권 수사 고삐 쥔다 - 민주당의 대선패배 `반성문` ①文정부 ②이재명 ③검수완박 - "민주당 3연패 패인, 이재명과 검수완박"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