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野 초선 7명 "곽상도, 의원직 사퇴하고 수사 받아야"

이세현 기자I 2021.09.27 18:02:28
[이데일리 이세현 기자] 국민의힘 일부 초선 의원들이 아들의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50억원 퇴직금 논란으로 당을 탈당한 곽상도 의원의 국회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강민국·박대수·박성민·백종헌·엄태영·정동만·최승재 등 초선의원 7명은 27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곽 의원은 깨끗하게 의원직을 내려놓고 수사를 받길 바란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곽 의원의 32살 아들이 화천대유로부터 받았다는 50억 퇴직금은 그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국민 여러분께서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일”이라며 “수많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께서는 오늘 하루도 생계를 위해 몇 만원 벌기 위해 목숨 걸고 노력하는데, 단지 ‘열심히 일해 번 돈’일 뿐이라는 식의 변명은 더 큰 국민적 공분을 살 뿐”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곽 의원은 오랜 검사생활을 거쳐 청와대 민정수석까지 한 재선 국회의원이다. 고위공직자로서 누구보다 더 높은 청렴함과 도덕성을 지켜야 마땅하다”며 “이번 일로 곽상도 의원은 이미 공직자로서, 국회의원으로서 그 자격을 상실했다. 이런 일이 벌어졌는데도 국회의원직에 연연하는 것은 국민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근 곽 의원 아들은 화천대유로부터 퇴직금 및 성과급 명목으로 50억 원을 지급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특혜성 금전 지급’ 논란에 휘말렸다. 곽 의원 아들과 화천대유는 적합한 지금 절차를 거쳤다며 특혜를 부인했지만 화천대유 측 인사들이 곽 의원을 후원한 사실까지 드러나 논란은 더욱 거세지고 있다.

이와 관련 별다른 입장 표명을 하지 않던 곽 의원은 논란 13시간만인 지난 26일 국민의힘을 전격 탈당했다.

이후 다음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9월 17일 페이스북에 개발사업으로 인한 이익 중 가장 많은 돈 5000억원을 가져가고, 이익분배구조를 설계해 준 이재명 지사야 말로 ‘대장동 개발사업’의 명실상부한 주인’이라고 적고 ‘인허가에, 사업감독에, 이익환수에 모두 관련 되어 있어서’라고 근거를 제시했다”라며 “이재명 후보에 묻겠다. 이 후보가 개발사업으로 인한 이익 중 가장 많은 돈 5000억원을 가져 간 건 사실인가, 이 후보가 이익분배 구조를 설계한 건 사실인가, 인허가 등에 모두 관련돼 있는게 사실인가”라고 이 지사를 겨냥한 발언을 쏟아냈다.

이어 “이재명 후보가 대장동 개발사업의 명실상부한 주인이라고 한 표현이 허위 사실 공표라고 나를 공직선거법 및 정보통신망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라며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

`화천대유` 특혜 의혹

- '김혜경 법카 의혹' 제보자 "국민 알권리 위해 공익제보" - 경찰, '김혜경 법카 의혹' 경기도청 압수수색 10여시간만에 종료 - 김혜경 소환 초읽기?…경찰, '법인카드 유용 의혹' 경기도청 압수수색(종합)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