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코리아펀딩 장외 기업 분석자료 -엔바이오니아

이선미 기자I 2019.10.04 18:41:51
일본의 수출규제가 이어지자 정부는 우리나라 산업 전반의 핵심 부품 소재 국산화를 추진했다. 특히 그동안 부진했던 부품 소재 산업 육성을 위해 장기적 안목을 갖고 법제정비와 예선 지원을 집중하겠다고 약속하였다.정부 발표 이후 핵심 부품 소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소재 산업 회사들이 코스닥 상장 준비를 하고 있다. 이 중 국내 유일 습식공정을 이용하여 핵심 소재를 개발한 엔바이오니아는 2001년 1월 16일에 설립되어 오는 10월 둘 째주 수요예측을 진행한 후 10월 말쯤 상장할 예정이다.

엔바이오니아는 국내에서 최초로 습식부직포 제조기술을 통한 고성능 정수용 필터 소재를 개발하였으며, 필터 여과 효율을 기존 기계적 여과 방식이 아닌 전하 흡착 방식을 부가하여 필터 효율을 극대화하는 원천 기술을 확보하였다.또한 필터 소재 관련 특허 및 신기술아이디어 사업타당성평가(A등급), 신기술인증(NEP) 등을 획득하여 해당 소재를 원자력발전소 및 산업용 필터 적용까지 성공하였다. 이후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수질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양전하부가 고성능 정수용 나노필터』를 개발하여 기존 RO, UF만이 최종필터로 사용되던 정수시장에 새롭게 진입하였다. 이를 통해 고효율, 저차압의 특성으로 정수기 시스템의 소형화 및 직수화를 가능하게 하였다.

이와 더불어 정수시장에서 인정받은 습식부직포에 다양한 원료 배합과 그에 따른 테스트를 진행하여 새로운 기능의 첨단 복합소재 분야까지 진출하였다. 건식(Dry-laid) 부직포기술에 비해 우수한 균제도를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경량화 복합소재(WLC)』를 개발함은 물론, 『금속 천장재용 경량 흡음재』 등 개발 범위를 확장하였다. 최근에는 Carbon섬유 등 첨단 고기능 섬유를 습식공정을 이용해 ‘수소차 연료전지용 기체확산층(GDL, Gas Diffusion Layer)’ 과 ‘CFRP(Carbon Fiber Reinforced Plastic)’ 제품화 개발에 착수하였다.

안정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엔바이오니아의 살펴보아야 할 사항으로 영위하고 있는 첨단 복합소재 사업이 현재 정수기시장, 자동차 시장, 건설시장의 성장과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기에, 만약 국내외 거시경제 상황이 악화될 경우 매출 및 수익성에 부정적 영향을 고려해보아야 한다.

코리아펀딩의 김해동 대표는 “코리아펀딩은 장외주식을 담보로 하는 P2P금융사답게 그간 담보주식을 이용한 노하우를 살려 공모주와 장외주식에 관한 기업분석 보고서를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다. 장외주식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더불어 장외주식 뿐만 아니라 K-OTC시장에서 거래되는 주식이나 코넥스, 코스닥에 상장이 되있는 주식을 담보로 다양한 자금모집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많은 관심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펀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제공 : 코리아펀딩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