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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주에 '욕설 갑질' bhc, "피해점주·고객에게 사과"

이성웅 기자I 2020.10.22 15:25:36

임금옥 대표 "적절치 못한 언행 사실…재발방지할 것"
박현종 회장, 국감 출석…전재수 의원, 지적 예정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임금옥 bhc치킨 대표가 직원 갑질 의혹에 대한 공식 사과문을 공개하고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약속했다.

임금옥 bhc 대표가 22일 홈페이지에 게시한 사과문 (자료=bhc)
bhc치킨은 22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님들께 드리는 사죄의 말씀’이라는 제목으로 임금옥 대표의 사과문을 팝업창 형식으로 공개했다.

임 대표는 “이날 오전 폐점 점주 임OO님과 해당 지역 슈퍼바이저 대화 과정에 있어 있어서는 안 될 적절치 못한 언행이 오고 갔다는 사실을 파악했다”며 갑질 의혹이 사실임을 밝혔다.

앞서 bhc에 대해선 본사 직원이 폐점 점주 임씨에게 폭언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 됐다. 임씨는 최근 부가가치세 납부를 위해 본사에 관련 자료를 요청했다. 본사 직원은 임씨의 요청에 배달앱 프로모션 관련한 미수금 4만4000원을 정산해야 협조할 것이라고 응했다. 임씨는 카카오톡을 통해 본사 직원에게 미수금을 증빙할 내역서를 보여달라고 요청했고 이 과정에서 승강이가 벌어졌다.

본사 직원은 임씨와 카카오톡 대화에서 ‘누가 손해인지 볼까’, ‘이 X같은 새끼야’ 등으로 응했다. ‘내일 미수금 입금하고 연락해 그전에 나한테 연락하면 너 나한테 죽는다 진심이다’라는 내용도 있었다.

이같은 내용은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에서 공개했다. 이날 진행 중인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도 언급될 전망이다. 이날 국감엔 박현종 bhc 회장도 증인석에 선다.

19일 국회 정무위원회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질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임 대표는 점주들만 접속할 수 있는 게시판에도 임씨와 다른 점주들을 대상으로 사과문을 게시했다. 임 대표는 이날 임씨에게도 직접 전화를 걸어 사과한 것으로 전해졌다.

임 대표는 사과문에서 “점주의 불만을 최소화하고, 고객과 점주의 중간 다리 역할을 해야 하는 슈퍼바이저 관리에 미흡했던 저의 불찰이다”며 “이번 건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으로 즉시 조치하고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본사 차원에서 대대적인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고 예고했다.

이어 “고객님들께서 앞으로도 믿고 bhc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전반을 재점검하는 계기로 삼겠다”며 “다시 한번 bhc 고객님들께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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