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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럼에는 한무경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과 권인숙 한국여성정책연구원장, 최석호 IBK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 부행장 등 여성기업인과 유관기관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은 공병호 공병호경영연구소 소장이 ‘향후 10년 환경변화와 기업의 미래준비’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공 소장은 향후 저성장 시대 특징으로 소비자들이 가격에 민감해지는 특성을 설명하며 “‘가격 파괴형’ 상품이 주류가 될 것이며, 프리미엄 고가 상품을 예시로 ‘위로형 상품’의 성공 사례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 소장은 이어 “빛과 그림자와 같이 새로운 시장에 이익을 보는 사람과 손해를 보는 사람이 있을 수밖에 없다”며 “시장 흐름에 따라 경영자의 의식이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IBK기업은행이 여성기업 정보세션을 통해 △입찰정보서비스 △여성기업 일자리 허브 △IBK동반자컨설팅 등 여성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