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윤갑근 전 고검장, 김진애 의원 상대 1억 손배소…"허위사실 유포"

이용성 기자I 2020.10.20 16:04:55

윤 전 고검장, 20일 남부지법에 1억 손배청구
"김봉현 몰라…명백한 허위사실 책임묻겠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윤갑근 국민의힘 충북도당위원장(전 대구고검장)이 국정감사에서 라임자산운용 사태와 관련해 룸살롱 접대 의혹을 제기한 김진애 열린민주당 의원을 상대로 민사소송을 제기했다.

김진애 열린민주당 의원이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서울고검·수원고검 산하 검찰청들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윤 위원장은 김 의원을 상대로 1억원대 손해배상 청구 민사소송을 서울남부지방법원에 접수했다고 20일 밝혔다.

라임사태의 핵심 인물로 꼽히는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은 지난 16일 옥중 입장문을 통해 지난해 7월쯤 현직 검사 3명에게 1000만원 상당의 술 접대를 했다고 주장하며 의혹이 불거졌다.

김 의원은 지난 1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수도권 검찰청 국정감사에서 윤 전 고검장과 이성범 서울남부지검 부부장검사를 당사자로 지목하며 “김봉현이 룸살롱 접대했다는 3명 중 2명”이라고 실명과 사진을 거론했다.

이어 “윤갑근에 대해선 이재오 국민의힘 상임고문께서 확인해준 사안이다”며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가 영입했고, 실제 여러 변호 업무를 맡았다”고 주장했다.

이에 윤 위원장은 “김봉현도 모르고 룸살롱을 간 적이 없다”며 “명백한 허위사실이라 책임을 묻겠다”고 즉각 반박한 바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