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공무원연금공단 서울지부, ‘찾아가는 연금생활강좌’ 개최

박미경 기자I 2024.04.29 16:54:17
[이데일리 마켓in 박미경 기자] 공무원연금공단 서울지부는 지난 26일 송파구민회관에서 서울지역 공무원연금수급자 330명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연금생활강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강좌는 시립교향악단 퇴직자로 구성된 서울앙상블상록봉사단의 클래식 연주에 이어 신규 연금수급자를 대상으로 득이 되는 공무원연금 상식,퇴직자가 알아야 하는 건강보험제도 및 한방명의 경희대 한의학과장 이재동 교수의‘백세건강을 위한 건강관리’를 주제로 진행했으며, 평소 연금수급자들의 연금 및 건강보험제도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이동민원실도 동시 운영했다.

공무원연금공단 서울지부 관계자는 “공단은 앞으로도 연금제도 뿐만 아니라 건강관리 등 연금수급자분들의 노후생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연금생활강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지부는 찾아가는 연금생활강좌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등 온라인 비대면 채널을 통해서도 연금, 건강, 세무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국민연금개혁

- 입법부·행정부 마침표 못 찍는 연금개혁…수북해지는 청구서 - 尹 "임기내 연금개혁 확정할 것…22대 국회로 넘겨 충실 논의해야" - 尹 “1000만 어르신 삶 챙길 것…기초연금 40만원으로 인상”(상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