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ADT캡스, KB골든라이프케어와 요양시설 제휴사업 ‘맞손’

김정유 기자I 2019.01.17 15:56:42
최진환 ADT캡스 대표(왼쪽)와 이평로 KB골든라이프케어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ADT캡스)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ADT캡스는 요양서비스 전문기업 KB골든라이프케어와 요양시설 제휴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ADT캡스는 오는 3월 서울 송파 위례신도시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요양시설 ‘골든라이프빌리지 위례’를 비롯해 KB골든라이프케어가 추진하는 요양시설 사업에 자사 보안 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KB골든라이프케어는 사업장내 재난·사고 예방을 위해 ADT캡스의 물리보안 기술과 SK텔레콤의 차세대 통신 기술인 5G 기술을 활용해 보안과 사물인터넷(IoT)·ICT 영역이 결합된 융합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앞으로 양사는 제휴사업 및 서비스 확장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가는 것은 물론, 고령화 사회를 맞아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최진환 ADT캡스 대표는 “우리 사회가 본격적으로 고령화 시대로 진입함에 따라 시니어 세대를 위한 요양서비스 산업은 물론, IoT 기술을 활용한 보다 섬세한 보안 및 케어 기능의 제공도 너무나 중요하다”며 “보안과 요양서비스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양사가 만나 더욱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