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나경원, 진심캠프 열고 총선 레이스…"尹정부 국정과제 완수"

김기덕 기자I 2024.03.12 16:44:44

동작을 지역구 선거사무소 개소식
"실용과 통합의 국회 복원 앞장"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나경원 국민의힘 동작을 후보가 선거사무소인 진심캠프 문을 열고 본격적인 총선 레이스에 돌입했다. 4·10 총선에서 5선을 노리는 나 후보는 국회에 입성해 윤석열 정부가 개혁 과제를 완수하고, 저출산 대책 등 사회경제 대개혁의 선봉에 서겠다고 선언했다.

나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동작구 사당로에서 열린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22대 총선에서 국민의힘 동작을 후보로 출정을 신고한다”며 “낡은 이념과 기득권 카르텔을 과감히 깨고 실용과 통합의 국회를 복원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천명했다.

나 후보는 22대 국회의 가장 시급한 문제로 사회경제 대개혁을 꼽았다. 현 우리나라 노동시장과 교육·사회보장 제도 등 국가시스템을 전면 개편해야 한다는 것이 그의 주장이다.

나 후보는 “이미 저출생의 재앙은 현실이 되고 있고, 기후변화의 압박은 더이상 남의 일이 아니다”라면서 “민생을 옭아매고 혁신을 가로막는 구시대적 질서를 과감하게 타파하지 못하면, 인공지능과 같은 첨단 기술이 만들 새로운 질서에서 우리는 영원히 뒤처질 수 있다”고 말했다.

나 후보는 윤 정부의 개혁 과제 대해서도 “좌우, 진보와 보수, 여야 진영 논리를 초월해 우리 시대에서 반드시 해놓고 가야 할 역사적 숙제”라며 “이를 위해 큰 정치의 복원이 시급하다. 대화하고 토론하는 정치만이 국회를 다시 세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 2월 당 공천관리위원회에서 단수 공천을 받았던 나 후보는 동작구 선거 공약으로 △교육특구 △사통팔달 △15분 행복 △든든복지 △상전벽해 등 교육·주거·교통 5대 핵심공약을 제시했다.

나 후보는 “교육특구, 사통팔달, 15분 행복 도착의 동작은 정책과 예산으로 모두 분명한 현실이 될 수 있다”며 “정부와 서울시, 지방자치단체와 원팀 국회의원이 필요하다. 반드시 해내겠다”고 힘줘 말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이철규 국민의힘 사무총장, 이헌승·송언석 의원 등 현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했다. 또 원로배우 신영균 후원회장, 박주선 대한석유협회장(전 국회부의장), 임향순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중앙회 총재 등도 자리했다.

나경원 국민의힘 동작구을 예비후보가 12일 오후 서울 동작구에서 열린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김태형 이데일리 기자)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