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김혜경 '법카 의혹' 폭로한 공무원, 김은혜 유세 돕기로"

권혜미 기자I 2022.05.19 15:57:43

'깨시민' 대표 "공익제보자 A씨, 김은혜 캠프 측과 연락"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이재명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폭로했던 제보자 A씨가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를 지지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18일 깨어있는시민연대당(이하 ‘깨시연’) 이민구 대표는 뉴스1과의 통화에서 “경기도청 비서실에서 근무한 전 비서이자 의혹을 폭로한 공익제보자 A씨에게 김은혜 후보 유세지원 도움을 청했는데 ‘도와드리겠다’는 취지의 대답을 내놓았다”고 말했다.

‘깨시연’은 친문 성향의 원외정당으로, 이 후보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와 청탁금지법(김영란법) 위반 혐의 등으로 검찰에 고발한 바 있다.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지난 14일 경기도 포천 송우5일장을 방문한 후 당원들과 인사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 대표는 ‘깨시연’과 A씨가 지속적인 교류가 있었다면서 “A씨가 공익제보자이면서 또 도에서 어려움을 당한 분이기에 거취 등을 신경써야 하는 것 아니냐고 김 후보 캠프에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김 후보 캠프 측에선 해당 제안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했고, 지난 일주일 동안 A씨와 서로 연락을 주고받았다.

이 대표는 “오는 19~31일 선거운동 기간 중에 김 후보와 A씨가 만날 듯한데 구체적인 일정은 아직 나온 바 없다”고 덧붙였다.

반면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를 진행한 이 후보는 “제 아내가 의전 담당 공무원에게 사적인 도움을 받았다는 게 문제인 사안”이라며 “법인카드는 제 아내가 쓴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다만 이 후보는 “어쨌든 의전 담당은 지사 의전을 담당하고 배우자는 공식행사에서 의전만 해야 하는데 사적인 도움을 몇 차례 받은 게 있으니까 그건 잘못된 게 맞다”라면서 “그렇게 하면 안 되는 것”이라고 사과의 뜻을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과 배우자 김혜경씨.(사진=연합뉴스)
앞서 경기도청 비서실에서 비서로 근무하다 퇴직한 전직 7급 공무원 A씨는 대선 기간 중 김혜경 씨에 대한 ‘갑질 의전’ 의혹과 동시에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연이어 폭로했다.

국민의힘은 올해 2월 이 후보와 김씨, 경기도청 전 총무과 별정직 5급 배모씨 등을 국고손실죄 등으로 대검찰청에 고발했다.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수사계는 지난달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경기도청에 압수수색을 벌였다.

경찰은 확보한 자료를 통해 경기도 법인카드 사적 유용·수행비서 채용·불법 처방전 발급 등 김씨 관련 각종 의혹 전반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할 방침이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 "최소한의 저지선 만들어달라" 與 외치는 이유는 - 선거 이틀 앞 납작 엎드린 與…“최소 개헌·탄핵저지선 달라”(종합) - 역대 사전투표 보니…화제성이 투표율로 직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