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영상)"일하는 사람이 안전하고 건강하게"..산업안전 강화 잰걸음

이혜라 기자I 2022.07.04 17:13:19

고용노동부·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 행사
유공자 포상·노사정 사망사고 감소 결의 퍼포먼스 진행

4일 이데일리TV 뉴스.
<앵커>

정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2022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을 맞아 오늘부터 5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보도에 이혜라 기자입니다.


<기자>

올해 중대재해처벌법이 처음으로 시행되는 등 산업현장에서 안전보건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은 안전보건의 가치와 산재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행사를 진행합니다.

행사는 올해로 55회를 맞는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으로 막을 열었습니다.

[안종주/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장]

“지금부터 2022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행사의 개식을 선언합니다.”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정부, 기업, 노동자 상호 간의 협력의 중요성도 강조됐습니다.

[이정식/고용노동부 장관]

“일하는 사람이 안전하고 건강한 나라는 정부와 기업, 노동자와 노동조합이 한 마음으로 함께 할 때 만들 수 있습니다. 안전이 최우선시 되는 기업 문화가 만들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특히 기념식에서는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포상을 진행하고, 노사정 사고사망 감소 결의를 통해 안전문화 혁신 의지를 다졌습니다.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안전 물품과 VR 체험 등으로 관람객들의 볼거리를 마련했습니다. 또 세미나를 통해 산업 안전 방지 사례를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산업안전 선진국 도약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일하는 사람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그 첫 번째 걸음일 것입니다.

이데일리TV 이혜라입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