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출구조사 문재인 1위' 일베, '게시글 삭제해달라' 요청 폭주

정시내 기자I 2017.05.09 23:12:19
출구조사 문재인 1위. 사진=일간베스트저장소 홈페이지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보수 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에 ‘게시물을 삭제해 달라’는 게시물이 쏟아지고 있다.

9일 출구조사 결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1위로 나타나자 일베의 건의게시판에는 ‘게시물을 삭제해 달라’는 요청이 폭주하고 있다. 건의게시판은 사용자가 게시물을 신고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때 이용하는 게시판이다.

한 일베 사용자는 ‘댓글은 모두 삭제했다. 일베 간 글들 삭제해 달라’는 요청을 남겼다. 또 다른 사용자는 ‘증거 안 남게 지금부터 정리하자’라고 썼다. 보수 후보가 아닌 경쟁 후보가 출구조사에서 당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온 것에 일베 사용자들이 회의감을 표출하거나 탈퇴 선언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방송 3사 출구조사에서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득표율 41.4%로 당선될 것으로 예측됐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는 23.3%,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21.8%를 얻어 각각 2, 3위가 될 것으로 예상됐다.

제19대 대통령 - 문재인

- 文대통령, 통합행보 가속…19일 5당 원내대표 靑오찬회동 추진(상보) - 文대통령, 통합행보 가속…19일 5당 원내대표 靑오찬회동 추진(속보) -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입주 늦어진 이유.. ''거울방'' 때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