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양궁男단체 2연패, 아낌없는 박수”

이정현 기자I 2021.07.27 14:00:21

27일 SNS에 도쿄올림픽 메달리스트에 축전
“리우 이은 2연패 뜻깊다, 개인전도 국민과 함께 응원”
“부상 투혼 안창림, 재일동포 넘어 5000만 국민 자부심”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도쿄올림픽 셋째날 금메달을 획득한 양궁 남자단체 오진혁, 김우진, 김제덕 선수에 축하메시지를 보냈다.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영상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이날 SNS에 “2020 도쿄올림픽 양궁 남자단체 금메달을 축하한다. 리우올림픽에 이은 2연패여서 더욱 뜻깊다”고 축하했다.

그는 오진혁 선수를 향해 “어깨 부상을 이겨내고 런던올림픽에 이어 9년만의 도전에서 만든 값진 결과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며 “개인전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길 바라며, 국민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했다.

리우올림픽에 이어 다시 금메달을 목에 건 김우진 선수에는 “리우올림픽에 이어 이번에도 금빛 과녁을 명중시켰다”며 “양궁의 역사에 김우진 세 글자를 각인시켰다. 이제 ‘양궁 하면 떠오르는 선수’가 됐다. 개인전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길 바라며, 국민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했다.

2관왕에 오른 김제덕 선수에는 “첫 출전한 올림픽 무대에서 벌써 2관왕의 성과를 이뤄냈다”며 박수를 보냈다. 문 대통령은 “준결승 접전을 승리로 이끈 마지막 화살은 국민들의 가슴 속에 오랫동안 남을 것”이라며 “김 선수를 따라 국민들도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응원했다. 개인전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길 바라며, 국민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동메달을 목에 건 유도 남자 73kg급  안창림 선수에도 축하 메시지를 건냈다.

문 대통령은 “도쿄올림픽 유도 동메달 획득을 축하한다”며 “부상을 딛고 기어이 감동적인 결과를 만들어냈다”고 추켜세웠다.

이어 “안 선수의 활약은 재일동포를 넘어 5000만 대한민국 국민들의 자부심이 됐다. 우리는 조국을 위한 안 선수의 투혼을 기억할 것”이라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