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소자본 창업 아이템 '쿡플', 1인 여성 창업자금 지원 프로모션 발표

최성근 기자I 2016.12.12 15:35:13
[이데일리 e뉴스 최성근 기자] 2016년 프랜차이즈 대상 기업 쿡플은 ‘2016년 1인 여성 창업자를 위한 창업자금 지원 프로모션’을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2016년 1인 여성 창업자를 위한 창업자금 지원 프로모션’은 최근 경기불황과 운영 매장의 매출 극감으로 인해 생계 및 매장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가맹점주를 위해, 선착순 5곳의 신규 창업 및 업종 변경 창업자에게 초기 창업비 50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하는 비용에 대해서 본사가 현금 지원해주는 프로모션이다.

업체 측은 “최근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창업자의 경우, 간편한 운영시스템과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한 창업아이템에 대해 꼼꼼히 따져보고, 특히, 1인 여성 창업자는 매장관리, 고객응대에 대한 어려움을 겪으면서 본사의 체계적인 시스템과 교육을 활용하여 어려움을 수월하게 해결하고자 한다”며 “이에, 쿡플은 75cm의 ‘쿠시롱치’ 세트메뉴는 6가지 요리를 한번에 즐길 수 있으며, 인당 평균가격이 낮아서 모임을 하기 좋은 곳, 데이트하기 좋은 곳 등으로 소개되면서, 동창회, 가족모임, 송년회 등의 다양한 모임 장소로 각광을 받으면서 창업 가맹점은 안정적인 고수익이 창출되고 있다”고 했다.

쿡플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프런치코리아는 12년째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해오고 있다. 2015년 런칭한 쿡플 브랜드를 5개월 만에 전국 20개 매장(대구, 통영, 홍대, 창원, 성남, 광주, 순천, 광양 등)으로 확대했다.

업체 측은 “서울 금천구에 있는 본사에서는 요리연구소와 교육지원실을 운영하고 있어, 여성창업, 예비창업자, 창업가맹점주들에게 체계적인 매장관리, 고객응대, 물류관리 등의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광주지사에서는 물류와 마케팅을 이원화하여 입체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며 “더불어, 모든 메뉴에 대한 단일팩으로 팩키지화하는 등 창업 통합지원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 창업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메뉴를 조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6가지 요리 세트인 쿠시롱치는 10분 이내에 모든 요리가 완성되는 시스템으로 1인 여성 창업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창업혜택 및 창업에 대한 절차는 검색창에 ‘쿡플’을 검색하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본사 대표번호를 통해 ‘1인 여성 창업자금 지원 프로모션’의 창업 혜택을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