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전 장애인단체 “국민의미래, 장애인 비례대표 후보 수용불가”

박진환 기자I 2024.03.21 16:41:19

대전지체장애인協 “극단적 투쟁 단체 옹호 등 분쟁 초래”

[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대전의 한 장애인단체가 국민의힘의 비례정당인 국민의미래당이 발표한 비례대표 후보 공천 결과에 강한 불만을 표시했다.

국민의힘 한동훈 총괄선대위원장이 20일 안양시 초원어린이공원에서 인근 지역 출마 후보들과 함께 거리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단법인 대전지체장애인협회는 21일 성명을 통해 “제21대 국회에서 지난 4년간 장애인 비례대표로 활동해 온 인사가 제22대 총선을 앞두고 다시 한번 당선권 순번을 받았다”면서 “우리는 이런 결정을 도저히 수용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적을 떠나 국회의원은 시민사회의 보편적인 이익을 먼저 앞세워야 하지만 극단적인 투쟁으로 지하철을 멈춰 세우는 등 사회 혼란을 일으키는 특정 단체를 오히려 옹호하며 두둔했다”며 “해당 인사는 현장에 가서 ‘책임을 통감한다’며 무릎을 꿇었다. 이는 장애 대중이 추구하는 보편성과 합리성에서도 벗어난 행보였고, 장애인 단체간 불신과 분쟁의 골만 더 깊어지게 했을 뿐”이라고 지적했다.

대전지체장애인협회는 “우리가 원하는 장애인 비례대표는 장애인 당사자이면서, 장애인 단체에 10년 이상 소속돼 많은 현장 경험을 토대로 장애인 정책 및 인권분야, 장애인 일자리 등 다양한 경험과 전문적 지식을 겸비한 인사”라며 “장애인 비례대표는 우리나라 전체 장애인을 대변하고, 보편적 장애인의 이익을 추구해야 하며, 수많은 장애인 단체간 알력과 갈등을 봉합하고 하나로 힘을 모아야 할 책무가 있다”고 주장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