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 7월 분양 예정

이윤정 기자I 2021.06.24 15:36:3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진흥기업과 효성중공업은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일원에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을 7월 분양한다고 24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7개 동, 전용면적 84·119㎡, 총 37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사진=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이 조성되는 마륵동 일대는 서구 내에서도 중심에 위치해있고 교통과 교육, 생활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어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 더욱이 사업지 주변으로 굵직한 개발 호재도 예정되어있다.

단지는 광주 도시철도 1호선 상무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특히 상무역은 2023년 도시철도 2호선 개통이 예정되어있다.

차량을 이용한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와 접한 서광주로와 상무대로를 이용해 제2순환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이를 통해 광주 전역은 물론 인접 지역까지 이동이 가능하다. KTX광주송정역과 광주공항도 가까워 광역 교통망도 갖췄다.

롯데마트, CGV, 메가박스, 김대중컨벤션센터 등 쇼핑·문화시설은 물론 광주광역시청, 광주가정법원, 서부교육지원청 등 행정시설이 밀집한 상무지구가 인접해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좋다. 상무초등학교와 상무중학교, 치평중학교, 전남고등학교, 상무고등학교 등 도보권 내 다수의 초·중·고교가 있으며, 도서관과 수영장을 갖춘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도 가깝다.

백석산 자락에 위치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은 광주 서구의 3대 호수공원으로 꼽히는 운천저수지를 비롯해 5.18자유공원, 상무시민공원, 평화공원, 5.18기념공원 등 녹지 공간도 풍부해 도심 속에서 쾌적한 주거 생활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약 22만 6000㎡ 규모의 마륵공원이 조성될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