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세모뉴스]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카톡인증' 사라진 이유

함정선 기자I 2018.02.07 14:00:12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서 ‘카카오톡 인증’ 방법이 사라졌다.

7일 청와대 등에 따르면 청와대는 국민청원 게시판의 4가지 인증방법 중 카카오톡 인증을 잠정 중단했다. 애초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은 카카오톡과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등 SNS 계정을 이용해 편리하게 청원에 동의할 수 있도록 해왔다.

그러나 일부 사용자들이 카카오톡으로 중복 동의한 사실이 알려지며 청와대에 대책마련에 나선 것. 실제로 인터넷에서는 카카오톡을 이용해 한 사람이 여러 번 청원에 동의하는 방법 등이 공유됐다. 카카오톡 계정에서 청와대 계정과 연결을 끊었다가, 다시 연결을 맺는 방법 등을 활용하는 것이다.

청와대 국민참여 게시판은 이전에도 중복 동의 논란을 빚어왔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 계정을 여러 개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악용하는 일부 참여자들 때문이다.

한편에서는 이같은 중복 동의 논란이 지속될 경우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대한 신뢰도가 낮아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이에 따라 청와대는 관련 문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대응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본 카드뉴스는 tyle.io를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이재용 '세기의 재판'

- 이정미 "최순실에 중형 준 사법부, 이재용에겐 또 면죄부 발급" - 박범계 “신동빈, 제대로 된 판결…이재용 선고, 대법 파기 가능성” - 박주민 "최순실 1심 판결...신동빈·이재용 무죄될 수도" 우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