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김 총리 “윤석열 고발 청탁 논란, 가정해 말하기 어렵다”

이명철 기자I 2021.09.06 17:22:28

예결위 정책질의 “정부 입장에서 뭐라 말할 수 없어”
강준현 의원 “보도 사실이면 중대한 사안, 정치 개입”

김부겸 국무총리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세종=이데일리 이명철 공지유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는 6일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논란과 관련해 “나중에 확인되고 수사가 진행된다면 모르겠지만 지금은 가정을 가지고 말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정책질의에서 윤 전 총장의 고발 청탁 사건 보도와 관련한 입장을 묻는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의원 질문에 “너무 민감한 상황으로 정부에서 일하는 입장에 뭐라 말하기 어렵다”며 이 같이 말했다.

강 의원은 전 총장 재직 당시이자 지난해 4·15 총선 전인 4월 초에 손준성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이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후보에게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최강욱·황희석 당시 열린민주당 의원 등 범여권 인사 11명에 대한 고발장을 전달했다는 한 언론보도를 언급했다.

강 의원은 “(언론보도가) 사실이라면 중대한 사안이고 정치 개입이라 판단된다”며 “공수처, 검찰, 당 내부의 조사가 필요하고 국민들에게 소상히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고발사주 의혹 일파만파

- (영상)이재명 제보자 CCTV, 마지막 행적 '약 봉투가..' - “이재명 제보자 휴대폰엔 ‘혜경궁 김씨 사건’ 녹취도 있었다” - 안민석 "이재명 제보자, 슬픈 죽음…김건희 7시간? 막을수록 궁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