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다단계 중단 적극 검토하겠다”

김현아 기자I 2016.10.18 14:59:20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18일 오후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장에 출석한 권영수 LG유플러스(032640) 대표이사 부회장이 “다단계 중단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김영주 의원의 질의에)의원님의 지휘가 계셨고 미방위 여러 의원 분의 질의가 있었다”면서 “저희가 직인이 찍힌 공식 문서에서 밝혔듯이 이해관계자들과 협의해서 공정거래법을 검토해서 다단계 중단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권영수 부회장
이날 김영주 의원(더민주)은 “지난 주 LG유플러스 다단계 관련 국정감사 내용에 국민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댓글이 300개 넘게 달리고 ‘재벌기업이 기가 막힌다’, ‘20만 원 짜리 구형 단말기를 60만 원에 샀다’ 등 피해자들의 증언이 이어졌다. 사과해야 할 듯 하다”고 운을 뗐다.

또 “방판법에 따르면 다단계 판매원에게 연간 5만 원을 초과해 줄 수 없는데 LG유플러스는 7만7000명에게 평균 200만 원, 총 1530억 원을 부당하게 했다”면서 “방통위와 공정위에서 제재 받은 3개 회사 모두 유플러스 다단계만 하고 있다. 국민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의 질의는 지난 국감때보다는 목소리가 낮았지만 핵심 질의 내용은 비슷했다.

이에 대해 권 부회장은 “의원님 말씀대로 여러 문제가 있음을 알고 있다. 공정위, 방통위에서 여러 가지 문제점이 지적된 걸 보고 받았고 이의 개선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적하신 문제에 대해서는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조치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권 부회장은 지난 국감 때 벌어진 거짓말 논란에 대해서는 모르는 일이라고 했다.

김영주 의원은 “유플러스 측에서 최초 보낸 공문에는 다단계를 중단하겠다고 돼 있다. 이 결정은 CEO 컨펌 사항이라고 했는데 이는 CEO를 국감때 보이지 않게 하려고 한 것인가?”라고 질의했다.

이에 권영수 부회장은 “오해하실만한 충분한 소지가 있다”면서도 “죄송하지만 그 내용은 전혀 제가 알지 못하는 내용”이라고 답했다.

한편 김 의원은 권 부회장의 다단계 중단 적극 검토 발언에 대해 사실상 다단계 중단으로 해석했다.

그는 “국민들께 약속한 것이다.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면서 “빠른 시일 안에 결정해서 알려 달라. 우리나라 대표적인 전국기독교협의회 김동수 목사님도 통신다단계로 인해 많은 교회가 피해입고 있다고 했다”고 질의를 마무리했다.

▶ 관련기사 ◀
☞ LG U+ 다단계 접을까..김영주 의원실 “비공식적으로 밝혀”
☞ 김영주 "다단계 중단해라" 호통에 LG U+ "중단 검토"..거짓말 논란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