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검색제휴로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30개국에서 단말기 언어 설정을 영어로 적용한 도돌런처 이용자는 별도 앱 설치 없이 모바일 홈화면에서 야후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런처의 다양한 테마에 맞춰 야후 검색 위젯을 적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도돌런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폰 화면을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꾸미고 구성할 수 있는 앱이다. 출시 2년만에 누적 다운로드 1500만건을 돌파했으며 전체 이용자 중 70%가 해외 이용자일 만큼 글로벌 이용률이 높다. 주로 미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에서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순이용자 월 154만명을 기록하며 런처앱 중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람 캠프모바일 대표는 “이번 검색 제휴를 통해 도돌런처의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을 발견했다”며 “앞으로도 도돌런처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켜나가며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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