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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들은 △텀블러(다회용컵) 사용하기 △에코백(가방)으로 장보기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운동) 실천하기 △일회용기 라벨 떼고 버리기 등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우리은행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태그와 함께 해시태그(우리탄생캠페인 우리은행)를 달아 인증사진을 업로드해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우수 참여 고객에게는 내구연한이 지난 소방장비를 활용해 제품을 만드는 국내 업사이클링 브랜드 ‘119REO’의 제품과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원덕 우리은행장은 “일상 속에서 실천하는 작은 행동들이 모여 친환경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커다란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ESG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탄생(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의 첫 프로젝트로 모바일 앱 ‘기후행동 1.5℃’를 활용해 임직원 참여 ‘Woori 탄생(탄소중립 생활 실천) 챌린지’를 실시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직원 인식개선을 위한 ‘탄소중립 장학퀴즈’, 불필요한 메일 삭제를 통한 ‘디지털 탄소 다이어트’를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